티스토리 뷰
목차
르노 코리아는 친환경 자동차 오로라 프로젝트 첫 번째 모델 그랑 콜레오스를 지난 6월 27일 부산 모터쇼에서 세계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쏘렌토, 산타페급 크기의 준중형 SUV 차량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미 사전계약이 5천 대를 돌파했습니다. 오늘은 이 우아하고 모던한 신차의 가격과 제원, 사전예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사전 예약을 진행하면 다가오는 가을에 차량인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빨리 받기 원하는 분은 아래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세요.
르노 코리아의 4년 만의 신차 뉴 그랑 콜레오스
뉴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 코리아가 4년 만에 출시한 하이브리드 SUV입니다. 오랜만에 나온 신차여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레오스( Koleos)라는 이름은 라틴어 '코리옵테라(coleoptera)'에서 따온 것으로 강인함과 견고함을 의미합니다. 거기에 그랑(gland)이라는 단어를 추가함으로 새로운 차체 크기와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자랑하는 고급 SUV라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르노에서는 최초로 출시되는 SUV차량으로 넓은 실내공간과 업그레이드 된 최신 사양을 탑재하여 편리하고 안정적인 운행을 도와줌과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졌습니다.
디자인
뉴 그랑 콜레오스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풍기는 웅장한 느낌은 우아한 곡선에서 나옵니다.
그랑콜레오스 전면 그릴은 입체적으로 꾸며졌고 가운데 르노의 로장주 엠블럼은 차체 색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그릴과 차체를 같은 색으로 칠하면서 바다과 전면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그릴패턴과 3개의 파선으로 디자인 된 주간 주행 등은 그랑 콜레오스의 개성으로 눈에 띕니다.
긴 설명 필요없이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싶은 분은 아래 카탈로그에서 확인해 보시면 더 상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조수석 전용 디스플레이어가 있는 부분입니다. 국산 모델로는 처음으로 세 개의 디스 이 가 탑재됩니다. 그리고 25.6인치의 큰 화면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추가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해 티맵 내비게이션을 연동할 수 있으며 동승석에서는 OTT 서비스, 유튜브, 뮤직 스트리밍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승자는 지루하지 않은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그랑이라는 단어가 무색하지 않게 그랑콜레오스의 실내공간은 넓고 여유롭습니다. 동급 최강 레그룸(320mm)과 드룸(927mm)의 공간을 확보해서 장거리 운행을 하더라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제원/성능
르노 더 뉴 그랑 콜레오스의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와 1.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 두 가지입니다.
2.0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전륜구동과 4륜 구동 모델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780mm, 휠베이스는 2,820mm로 동급 최대로 넉넉한 넉넉한 2 열공 간을 확보했습니다. 뒷좌석을 접었을 때 트렁크의 적재공간은 최대 2034리터 (가솔린 모델기준)까지 넉넉합니다.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급 최고 용량의 배터리( 1.64 kWh)에 하이브리드 전용 1.5리터의 가솔린 터보엔진, 멀티모드 오토 변속기를 결합해 최고 출력 245마력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체가 심한 도심구간에서는 최대 75%까지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하여 가솔린 엔진과 비교했을 때 도심구간에서 50%까지 연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2.0리터 터보 직분사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DCT) 조합해서 빠르고 부드러운 기어변속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토크 33.1 kgm/최고 출력 211마력)
모든 트림에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보조 기술인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차선 중앙 유지 보조장치나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새로운 차선 변경 보조 장치까지 결합되어 있어 편안한 주행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오토 파킹 시스템까지 있어서 주차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격
아직까지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모델의 예상가격은 3천만 원대 중후반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림이나 옵션 별로 가격은 달라질 수 있으며 최상위 트림은 4천만 원 초중반대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가격은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보다는 저렴하고 싼타페와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차량 구입을 하고 싶은 분은 아래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사전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빨리 신청하지 않으면 인수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은 이미 진행 중이며 9월쯤에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